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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원 가입

회원 가입

  1. 1. 약관동의
  2. 2. 정보입력
  3. 3. 가입완료

전체 동의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플래그라인이 운영하는 인터넷 깃발쇼핑몰 플래그라인샵(http://flaglineshop.kr)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몰" 이란 플래그라인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매장과 오프라인 매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 및 기업(법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플래그라인의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소비자보호지침,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생산 및 판매설비의 보수점검 및 교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6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몰”이 재화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및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을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8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만 14세가 되지 않은 자가 신청하였을 경우(단,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이 가능)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오프라인 영업장의 경우 회원가입신청서 제출시, 인터넷몰의 경우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 (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제11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3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2조 (대금결제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몰”이 지정하는 가상계좌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실시간 계좌이체

5. 적립금 등 “몰”이 정하는 사이버머니에 의한 결제

6.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7. 수령시 대금지급

8. 기타 "몰"이 인정하는 결제수단 등

 

제13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은 배송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4조 (배송)

①"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②일반물품 및 교환물품 등의 배송방법은 국내택배배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행사용품등 시급을 요하는 교환물품의 퀵배송비용 등은 고객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제15조 (환급, 청약철회 등, 청약철회 등의 효과)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플래그라인" 이 재화 등의 준비에 대한 소요일을 이용자가 구매신청 전 인지 할 수 있도록 미리 표시한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②호 내지 제④호 경우에 “몰”이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와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모든 환불금액은 본인 확인의 안전성을 위하여 구매대금 중 실제 결제액은 본 약관 제 25조의 ‘고객 예치금’으로 보관합니다.

6. 제2항 제②호에 해당되지 않는 사유로 반품하여 주문을 취소하고 해당 주문으로 발생한 적립금을 이미 사용하였을 경우, 사용한 적립금 만큼 금액을 차감한 후 환불 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플래그라인”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이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6조 (개인 정보보호)

“몰”은 이용자의 개인 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별도로 두며, 이를 “몰”의 온라인 홈페이지 첫 화면에 게재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해당 페이지에 따릅니다.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통해 입수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판매, 출판, 송신,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창작하여 “몰”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해당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이 창작.등록한 게시물을 “몰”의 서비스를 운영, 전송 배포 또는 홍보를 위해 사용료 없는 사용권을 “몰”에 부여 합니다. 사용권은 “몰”이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합니다.

1. “몰”이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회원들의 게시물에 대한 복제.전시.배포.편집.저작물 작성

2. “몰” 제휴사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단, 회원의 아이디 외의 개인정보는 제공하지 않는다.

3. 상기 사용권 외에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한다. “몰”이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다.

 

⑤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몰”은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몰”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을 다시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규약 위반시 책임)

① 당사와 회원이 이 규약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한 모든 책임은 위반한 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해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손해를 입힌 자가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이 규약에 따른 거래에 관한 소송은 회원의 소재지에 있는 관할 법원과 당사가 위치한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0조 (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팀을 설치 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2조 (적립금)

① “몰”의 회원이 “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각 상품별로 해당 적립율에 따른 일정금액을 적립금으로 적립해 드립니다.

② 적립금은 모든 상품 구매시 사용 가능하며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③ 적립금은 구매하신 상품의 발송이 완료되고 이를 이용자가 확인한 시점에 자동 적립됩니다.

④ 적립금은 회원이 온오프라인 통합회원 신청시, 확인 절차 후 통합 관리됩니다.

⑤ 회원탈퇴 / 회원자격 상실시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다른 ID로 양도될 수 없습니다.

⑥ 적립된 적립금은 1년간 유효하며 1년이 지나도록 사용하지 않은 적립금은 순차적으로 소멸 됩니다.

⑦ 적립금 결제분에 대해서는 적립금이 적립되지 않습니다.

 

제23조 (고객예치금)

고객예치금이란 회원(이용자)이 “몰”을 이용할 경우 환불사유 발생시 해당 금액을 임시로 보관하고 있는 것 입니다. 이는 다음 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도 있고 회원(본인)의 요청에 따라 예치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고객(은행)계좌로 자유롭게 현금입출금 할 수 있으며 소멸시점은 부여되지 않습니다.

 

부 칙

1. 회원의 정의

① 회원은 개인회원과 법인회원으로 구분합니다.

② 개인회원이란 회사가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PASSWORD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③ 법인회원이란 회사가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등록사업자로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PASSWORD를 발급받은 사업자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은 2012년 11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직업 , 회사명 , 부서 , 직책 , 회사전화번호 , 취미 , 결혼여부 , 기념일 , 법정대리인정보 , 주민등록번호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접속 IP 정보 , 결제기록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서면양식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연령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할인쿠폰 및 혜택, 이벤트, 신상품 소식 등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유익한 쇼핑정보를 SMS나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주문/거래 정보 및 주요 정책과 관련된 내용은 수신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됩니다.

선택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셔도 회원가입은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수신여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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